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는 레킷벤키저 그룹의 글로벌 CEO로서, 옥시 레킷벤키저의 가습기 살균제 제품으로 인하여 대한민국 소비자들께 건강상의 고통과 사망에 이르는 피해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그로 인해 많은 가정에 아픔과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초래한 점을 인정하며 이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영유아 피해자들과 부모님들께서 겪으신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상실감에 대해 너무도 마음 아프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옥시 레킷벤키저가 가습기 살균제 문제를 사전에 막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사과 드립니다.

저희 레킷벤키저는 한국에 있는 옥시 레킷벤키저와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피해자 분들에 대한 옥시 레킷벤키저의 배상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레킷벤키저는 가습기 살균제로 피해를 입으신 다른 분들을 위한 정부 주도의 지원책 마련에 있어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가습기 살균제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계시는 대한민국 국회 가습기살균제 특별위원회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피해자 분들을 지원하고, 모든 가습기 살균제 제조사와 원료 공급사, 정부 부처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특위의 중요한 역할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본 사안은 업계 전체에 이러한 불행한 사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중요한 교훈을 남겼습니다. 저는 이러한 비극의 재발을 막기 위해 옥시 레킷벤키저의 전 제품에 대한 적절한 안전성 검사 및 조치를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의 노력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피해자 분들과 그 가족 분들, 대한민국 국민들과 국민을 대표하는 의원님들께 저희의 진심 어린 사과를 드립니다. 앞으로 한국 사회에서 다시 신뢰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옥시레킷벤키저 올림

(우) 150-945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국제금융센타 Two IFC 24층 I Tel: 080-022-9547
사업자(업체)명 : (유)옥시레킷벤키저 I 대표자명 : 박동석 I 사업자번호 : 219-81-05044
1, 2차 조사에서 1, 2단계 판정을 받으신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분들 중
아직 배상을 신청 하지 않으신 분들께 알려 드립니다.
저희는 ‘존중, 공정, 투명, 신속’의 4가지 핵심 원칙을 바탕으로 피해자 분들을 위한 지원에 전념하겠습니다.

옥시레킷벤키저는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인한 폐 손상으로 고통을 겪으신 모든 피해자 및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희는 그 어떤 말로도 피해자와 가족 분들의 아픔과 고통을 치유할 수 없음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 2016년 5월부터 1, 2차 조사에서 1, 2단계 판정을 받으신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183명 중 약 80%의 피해자 및 가족 분들을 뵙고 직접 사과드렸으며, 이야기를 경청하고 고견을 고려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는 ‘존중, 공정, 투명, 신속’ 4대 원칙에 따라 최종 배상안을 마련하였고 2016년 8월 1일부터 등록 접수를 시작하였습니다.

그간, 1, 2차 조사에서 1, 2단계 판정을 받으신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분들 중 약 90%의 피해자 및 가족 분들께서 저희가 마련한 배상안에 신청해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렵고 마음 아픈 결정을 내리셨다는 점을 저희도 항상 되새기겠습니다.

또한, 아직 배상 신청을 하시지 않으신 1,2차 조사의 1,2단계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분들께 배상 신청 마감 기한이 오는 2017년 1월 31일(화요일)임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1, 2차 조사에서 1, 2단계 판정을 받으신 183명의 옥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및 가족 분들께 공정하고 신속한 지원을 드리기 위해 신청 마감 기한을 지킬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017년 1월 31일까지 신청서(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포함) 와 인과관계 통지서 사본을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배상 신청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배상 신청을 하시면 당사의 임직원인 배상 지원 담당자가 직접 찾아 뵙고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과 함께, 피해자 분들의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고 궁금하신 점에 대해 응대해드리며 배상에 필요한 서류 준비 등을 정성을 다해 지원해드릴 것입니다.

아울러, 향후 피해 조사 관련하여 당사는 가습기 살균제 문제에 관련된 모든 이들의 공정한 참여를 위해 정부, 가습기 살균제 제조업체, 원료 공급 업체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포괄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복잡하고 중대한 본 사안이 해결되어 피해자와 가족 분들의 고통과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배상안의 세부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배상안 관련하여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배상 지원 팀(080-699-2273) 또는 care@oxy.co.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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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시 레킷벤키저, 새로운 안전 기준에 따라 환경부의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각종기름때)’와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찌든때&비누때)’
회수 권고 조치 이행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는 스프레이 제형의 방향제, 탈취제, 표면 세정제 제품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1월 10일, 10개 업체의 18 개 제품에 대해 소비자 회수 권고 조치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중 옥시 레킷벤키저의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각종기름때)’와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찌든때&비누때)’가 포함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현행 규제에 부합하나, 향후 반영 예정인 새로운 규정사항 내 기준을 초과했습니다.

옥시 레킷벤키저는 다수 업체 제품 내 특정 성분들의 영향을 재평가한 위해우려 제품 규정의 변경사항을 존중하며, 당사의 예방 조치 원칙에 따라 환경부의 권고와 같이 해당 2개 제품을 회수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각종기름때)’ 또는 ‘이지오프 뱅 강력세정제(찌든때&비누때)’ 제품을 가지고 계신 소비자께서는 아래 리콜 안내의 절차에 따라 접수 후 전액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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